본문 바로가기
따뜻한 한끼

또띠아 피자 만들기, 새우와 파인애플 넣어 맛있게

by 수딩(soothing) 2020. 3. 8.
반응형

 

 

 

 

 


또띠아 피자 만들기,

새우와 파인애플 넣어 맛있게

 

 

글, 사진  수딩(soothing)


코로나19 탓에 집콕하는 날들이 많아지는 요즘, 덩달아 외식 보다 집에서 밥먹는 횟수가 많아졌답니다. 자연스레 다양한 메뉴 만들기를 시도하게 되네요. 이 날은 집에서 젼이와 함께 또띠아 피자 만들기를 해봤어요. 만드는 과정은 간단한데 맛은 꽤 근사해서 둘이 한 입씩 먹어보고 "맛있다"를 연발하면서 두 판을 엄청난 속도로 먹어치웠어요. 맥주 안주로도 맛있을 것 같고, 아이가 있는 가정에선 멋진 요리체험이 될 수 있겠더라고요. 그럼 만드는 과정과 시행착오를 겪으며 터득한 팁들을 소개해볼게요. 맛있게 만들어 드시길 바라요. :)

 

 

 

 

 

[ 또띠아 피자 만들기 재료 ]

* 2장 기준
또띠아 4장, 냉동새우살 8개, 파인애플 80g, 방울토마토 4개, 슈레드치즈(취향껏), 시판 토마토 파스타 소스, 양송이버섯 3개, 양파2/3개

 

 

 

 

 

 

 

 

 01. 재료준비하기

제가 사용한 제품은 마켓컬리에서 구매한 우리밀 또띠아였어요. 인터넷으로 주문한 제품이라 실제 크기를 눈으로 확인하지 못하고 샀던 터라 생각보다 크기가 작아서 1차 당황했었어요. 그에 비해 냉동새우는 크기가 커서 2차 당황했었고요. 팁이라면, 또띠아 크기와 새우의 크기를 잘 맞추어 구매해 사용해보세요. 더 멋진 모양새로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양파는 얇게 채썰어 준비하고, 나머지 나머지 재료들도 먹기 쉽게 잘라 준비해주세요. 양파, 버섯, 새우는 볶아주세요.

 

 

 

 

 

 

 

 

 치즈는 냉동실에 슈레드 치즈 뿐이어서 피자치즈 대신 슈레드 치즈를 사용했어요. 결과적으론 맛이 괜찮았어요.

 

 

 

 

 

 

 

 

 02. 또띠아 위에 치즈 적당량을 올려줍니다.

 

 

 

 

 

 

 

 

 03. 02위에 또띠아> 소스 > 볶은 양파 > 치즈 > 각종재료 순으로 올려줍니다.

 

 

 

 

 

 

 

 

위에 치즈를 솔솔 한 번 더 올려주었지요. 치즈를 아낌없이 사용해주는 것, 맛있는 또띠아 피자 만들기의 두번째 팁이에요. :)

 

 

 

 

 

 

 

 

 04.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200도에서 6~7 분 정도 돌려주세요.

 

 

 

 

 

 

 

 

 05. 먹음직스러운 또띠아 피자 완성! :)

 

 

 

 

 

 

 

 

 전 일부러 집어 먹기 편하게 가장자리는 여백의 미(?)를 남겨두었는데요. 다 만든 후에 '피자 치즈를 넉넉히 뿌려 먹을걸' 하는 아쉬움이 남았어요. 다음번에 만들 땐 가장자리 까지 치즈로 가득가득 채워진 또띠아 피자 만들기 해보려고해요. :)

 

 

 

 

 

 

 

 

 젼이와 함께 콜라까지 한 잔 따라놓고, 마치 우리집이 아웃0, TG0 같은 레스토랑인냥 맛있게 먹었네요.

 

 

 

 

또띠아 피자 만들기, 조리 방법이 쉽고 간단한 것에 비해 훌륭한 맛을 자랑하는 메뉴이니 꼭 만들어 드셔보세요. :)

 

 

반응형

댓글